영화에 유럽의 모더니즘적 예술 장르를
접목시킨 감독
거대도시 ‘메트로폴리스’
지배자의 아들 프레더와 마리의 우연한 만남
→ 비밀의 문으로 노동자들의 참혹한 노동현장을 목격, 그들을 구하기로 함
→ 지배자인 프레더슨은 과학자 로트방에게 마리아와 닮은 로봇 만들것 지시→ 로
영화로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2) 줄거리
영화는 2019년 미래의 LA를 하이테크놀로지와 제3세계가 뒤섞인 악몽의 도시로 예언한다. 21세기 초에 타이렐 회사에서 만들어진 진보된 로봇인 '넥서스 6'은 인간과 흡사한 복제인간으로 우수한 체력과 민첩성에 지능을 갖추도록 유전 공학자들에 의해 만들
2) 감독소개
프리츠 랑(Fritz Lang)
▶ 1890.12.5-1976.8.2
▶ 비엔나 대학에서 건축전공과
미술공부
▶ 나치성향의 시나리오 작가인
테아 폰 하르보우와 결혼
영화는 시대의 본질을 드러내야 한다
3)사회적 배경
1차대전이후의 독일
▶ 베르사유 조약의 체결
해외투자,식민지 상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부분발췌-
성장과정
저는 서울 신정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시절의 기억으로는 제가 태어난 곳은 서울이라고는 하지만 마을 뒤로는 산이 있었고 앞으 로는 작은 개울과 논밭이 펼쳐져 있어 여느 시골마을과 다름없는 곳이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경영하고 계신 작은 음식
■ 영화 세부정보
제목: 실크우드(Silkwood),1983
감독: 마이크니콜스
주연: 메릴스트립
소재: 원자력 발전
시놉시스: 오클라호마 핵발전소의 여성 노동자 카렌 실크우드는 방사능에 오염되고 만다. 이에 그녀는 회사를 상대로 자신의 피해사례를 고발하기 위해 증거자료를 수집한다. 그러나 이를 신문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과학기술 잡지를 숙독하며 첨단 기기를 분해하는 등 상상력을 마음껏 키우는 스타일이다. 삼성의 미래 방향과 거시적 문제점만 챙기지, 웬만한 실무사항은 이학수•윤종용 부회장에게 위임했다. 93년 신(新)경영 때는 3개월 동안 8500쪽 분량의 말을 쏟아냈지만, 보통 때는 열
시뮬라크르란? 순간적으로 생성되었다가 사라지는 우주의 모든 사건 또는 자기 동일성이 는 복제를 가리키는 철학 개념. 포스트구조주의의 대표적인 철학자 프랑스의 들뢰즈(Gilles Deleuze)가 확립한 철학 개념이다. 공간 위주의 사유와 합리적이고 법칙적인 사유를 지향하는 20세기 중엽의 구조주의
1. 영화 개괄
1) 작품 소개
1982년 영국의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이 연출하고 해리슨 포드(Harrison Ford)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SF영화의 고전으로 평가받는 작품으로, 필립 K. 딕(Philip K. Dick)의 소설 『유사인간은 전기 양을 꿈꾸는가? Do Androids Dream of Electric Sheep?』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필립 K.딕은
에필로그 - what if ?
〈매트릭스〉,〈맨인 블랙〉,〈스타워즈〉,〈슈퍼맨〉,〈E.T.〉,〈터미네이터〉등등 우리 세대에 SF영화는 결코 낯설지 않은 장르이다. 우리는 로봇이나 외계인, 돌연변이 괴물, 과학자등이 등장하는 영화를 보면 이 영화가 SF장르인 줄 곧 알아차린다. 그리고 대부분 헐리우드의 블
노동자 VS 자본가)에 대해 장단점을 알려주고 있고, 중반부는 세금납부방식에 따라 정부의 형태가 달라지는 국가체제에 대한 이야기로, 세금을 부과하는 정도인 세율을 크게 늘리는 복지국가와 세율을 낮추어 시장의 자유를 보장하는 야경국가를 설명함으로써 국가체제의 역사적인 변화 양상과 현재